한국의 성지순례

106번째 ~ 당고개 순교성지

jbm0427 2018. 7. 7. 23:55

한국 천주교 성지순례

서울교구 - 당고개 순교성지


서소문 밖 네거리, 새남터에 이어 세 번째로 많은 성인을 탄생시킨 영광의 땅


구주소

 서울시 용산구 신계동 56 

도로명

 서울시 용산구 청파로 139-26

전  화

 (02)711-0933

홈페이지

  http://danggogae.org

기  타

 

 순례일

 2018. 7. 6 (금 )

확인 도장

 성지성당 사무실 앞 (순례책 P - 20 )


당고개 순교성지는 아홉 분의 순교 성인과, 시복 시성을 기다리고 있는 최양업 토마스 신부의 어머니이며 하느님의 종’ 125위인 이성례 마리아가 순교한 곳이다.



 

당고개 성지는 가족들의 간절한 사연을 간직한 성인들이 많은 곳으로 특별히 어린 자식을 거느린 세 어머니는 천주에 대한 뜨거운 사랑으로 모성애까지도 초월하여 순교의 월계관을 차지했다.


 

이곳을 찔레꽃 아픔이 매화꽃 향기로 가득 찬 어머니의 성지라 부르는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다.


 

젖먹이의 죽음 앞에 속절없이 무너져야만 했던 하느님의 종이성례 마리아 뿐만 아니라 11남매 중 10남매를 잃어야 했던 손소벽 막달레나, 인간사 그 모든 것 보다 신앙을 우선시하며 살았던 최영이 바르바라, 이경이 아가타의 숨결이 살아 있는 곳이다,


 

 또한 천국을 향한 신앙 교육을 중시한 가문의 아들들 홍병주 베드로와 홍영주 바오로, 끝까지 말씀에 의지하며 살았던 박종원 아우구스티노, 성직자들을 도와 자신의 삶을 완성한 이문우 요한, 그리고 잘못 들어선 길을 되돌리기 위해 모질게 싸워 참된 회개의 삶을 살았던 권진이 아가타, 외교인 가족들에게 참된 신앙의 마중물이 된 이인덕 마리아의 숨결이 살아 있는 곳이다. (출처 : 한국천주교 성지순례 책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