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암효과에 좋은 야채수 만들기
▣ 야채수 만들기
암병동에 가시면 환우들이 들고 다니는 옅은 황금색의 음료수가 있습니다.
그게 바로 야채수를 달인 물병입니다.
야채수가 항암효과는 물론 면역력을 증진시켜 아토피에도 효과가 있어 면역력이 낮아 각종 질병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야채수가 한 가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 재료와 양
● 생수 3리터
● 삶지 않고 말린 무청 4~5 줄기 [1/2개분]
● 자연 건조한 표고 버섯 (화고) 2송이
● 우엉 1/2 대 ( 50g )
● 무 1/2 토막 ( 150 g)
● 당근 1 개 ( 80g )
※재료를 다듬어 깨끗이 씻은 다음 큼직하게 썰어서 생수를 붓고 뚜껑을 덮어 센불로 끓이다가 한번 끓어오르면 바로 불을 약하게 낮추고 1시간이상 더 달입니다.
1시간여를 달이면 엷은 황금색을 띤 야채수가 만들어 집니다.
한번 끓인 재료를 재탕하여 그물로 밥을 지어도 좋으며, 각종탕을 끓일때 국물로 활용하여도 좋습니다.
♣주의할 점
야채수를 끓이는 용기는 반드시 유리, 스텐 용기를 사용하셔야 됩니다.
야채수가 다 만들어질 때까지 뚜껑을 열지 말고, 다른 약초나 그이외의 식물을 혼합해서는 안됩니다.
♣보관 방법
만들어진 야채수는 반드시 뚜껑이 있는 유리병이나 사기그릇에 담아 냉장 보관하셔야 합니다.
실온에서는 금방 변질될 수 있으므로 한번 만들면 3일 이내에 모두 드시도록 하세요.
♣음용방법
1일 3~4회 공복 시 음용 하십시오 [ 1회 야채수의 양은 150~180ml 정도]
권장량 : 1일 600ml [아침, 점심, 저녁식사 들기전과 취침전 공복에 음용합니다.
음용시 따듯하게 데워서 드시고 꾸준히 규칙적이고 지속적으로 드셔야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야채수는 다른 음식물등과 함께 섭취하면 효과가 떨어지며, 최소한 15분~20분 이상의 간격을 두시고 식전 공복에 드시는 것이 효과적입니다.